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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이용약관

대전보건대학교 평생교육원 사이트(HIT) 약관

표준약관 제10023호

이 약관은 대전보건대학교 평생교육원(이하 “교육원”이라 한다)이 운영하는 대전보건대학교 평생교육원(HIT) 사이트(이하 “사이트”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1조(목적)

이 약관은 대전보건대학교 평생교육원(이하 “교육원”이라 한다)이 운영하는 대전보건대학교 평생교육원(HIT) 사이트(이하 “사이트”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① “사이트”란 교육원이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②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③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① “사이트”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고유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② “사이트”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③ “사이트”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④ “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사이트“는 개정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⑤ “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사이트“에 송신하여 ”사이트“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① “사이트”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3. 기타 “사이트”가 정하는 업무
  2. ② “사이트”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③ “사이트”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④ 전항의 경우 “사이트”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사이트”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① “사이트”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② “사이트”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사이트”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기관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사이트”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사이트”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사이트”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사이트”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1. ① 이용자는 “사이트”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ID를 발급받으며,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② “사이트”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사이트”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사이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사이트”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④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사이트”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① 회원은 “사이트”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사이트”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이트”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1. “사이트”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2. 2.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3. “사이트”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4. “사이트”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5.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6. 서비스에 고의로 해를 가하거나 바이러스 감염자료 게재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7. 7.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지적 재산권자가 지적 재산권이 침해되었음을 주장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8. 8. “사이트”가 제공하는 정보를 부정한 방법으로 수정하거나 사전 허락 없이 활용할 경우
    9. 9. 기타 “사이트”가 이용자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3. ③ “사이트”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사이트”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④ “사이트”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사이트”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사이트”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사이트”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1. ① 사이트”이용자는 “사이트”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사이트”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사이트”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1. ①“사이트”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사이트”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② “사이트”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5. ③ “사이트”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 “사이트”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사이트”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1. 실시간 계좌이체
    2.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3. 가상계좌 입금(무통장 입금)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① “사이트”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사이트”는 서비스 개시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등의 공급)

    1. ① “사이트”는 이용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하거나, 용역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사이트”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사이트”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② “사이트”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사이트”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사이트”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환급)

    1. “사이트”는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가 통신장애 등의 사유로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1. ① “사이트”와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② 이용자는 재화등을 배송받거나 서비스를 개시한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5. 이용자의 의사표시에 의해서 서비스가 개시된 이후 “사이트”가 제시한 환불 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3. ③ 제2항제2호 내지 제5호의 경우에 “사이트”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1. ① “사이트”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사이트”가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② “사이트”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③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사이트”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사이트”가 부담합니다.
    4. ④ 이용자가 재화등을 제공받을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사이트”는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1. ① “사이트”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1. 성명
      2. 2. 주민등록번호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3. 3. 영문성명
      4. 4. 주소
      5. 5. 전화번호
      6. 6. 전자우편주소
      7. 7. 이동전화번호
    2. ② “사이트”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사이트”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3.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④ “사이트”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사이트”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사이트”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사이트”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⑥ “사이트”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⑦ “사이트”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8조(“사이트“의 의무)

    1. ① “사이트”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② “사이트”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③ “사이트”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④ “사이트”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사이트”에 통보하고 “사이트”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2. 타인의 정보 도용
      3. 3.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4. “사이트”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5. “사이트”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6. “사이트”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연결“사이트”와 피연결“사이트” 간의 관계)

    1. ① 상위 “사이트”와 하위 “사이트”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사이트”(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사이트”(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② 연결“사이트”은 피연결“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① “사이트”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사이트”에 귀속합니다.
    2. ② 이용자는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사이트”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사이트”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③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으며, “사이트”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 목적인 경우 “사이트”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도 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4. ④ “사이트”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분쟁해결)

    1. ① “사이트”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② “사이트”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③ “사이트”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1. ① “사이트”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② “사이트”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 부칙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이 약관은 2010년 4월 19일부터 시행합니다.

  •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대전보건대학교(이하 “본 대학”이라 한다)가 취급하는 모든 개인정보는 관련법령에 근거하거나 정보주체의 동의에 의하여 수집·보유 및 처리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은 이러한 개인정보의 취급에 대한 일반적 규범을 제시하고 있으며, 본 대학은 이러한 법령의 규정에 따라 수집·보유 및 처리하는 개인정보를 공공업무의 적절한 수행과 국민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적법하고 적정하게 취급할 것입니다. 또한, 관련 법령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본 대학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청구권 및 정정청구권 등 여러분의 권익을 존중하며, 이러한 법령상 권익의 침해 등에 대하여 행정심판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대학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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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본 대학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시행의 시기, 변경된 내용을 정보주체가 쉽게 확인 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개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본 대학은 교육서비스 제공 및 민원업무처리, 소관업무 수행 등의 목적으로 필요에 의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가.입시 및 학사업무

      입학전형업무, 학사관리 및 학교행정업무 관리 등

    • 나.각종 서비스 제공

      홈페이지를 통한 로그인 및 공지사항 전달등, 장학업무, 취업지원, 도서대출 반납 및 이용자 관리, 생활관 관리, 증명서 발급 등

    • 다.발전기금 기탁자 관리

      발전기금 기탁자 관리 및 기부금 영수증 발급 등

    개인정보 파일 현황

    본 대학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2조에 따라 등록, 공개하는 개인정보파일의 처리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 파일명 부서명 목적 개인정보 항목 수집방법
    학적 교무처 학적관리 전반 학번, 성명, 주민번호, 생년월일, 핸드폰, 집전화, 외국인번호 등 시스템 연계를 통한 수집
    현장실습 교무처 현장실습 관리 학번, 성명, 주민번호, 핸드폰 시스템 연계를 통한 수집
    교원자격증발급대장 교무처 교원자격증발급 학번, 성명, 주민번호 시스템 연계를 통한 수집
    교내.외 장학생 학생처 교내.외 장학생관리 학번, 성명, 주민번호, 생년월일, 핸드폰, 집전화, 외국인번호 등 시스템 연계를 통한 수집
    장애학생관리 학생처 장애학생현황관리 학번, 성명, 생년월일, 장애등급 등 오프라인 수집 (개인의 신청서를 통한 서면 수집)
    입학생관리 입학처 신입생 선발 학번, 성명, 주민번호, 생년월일, 핸드폰, 집전화, 외국인번호 등 오프라인 수집 (개인의 신청서를 통한 서면 수집), 온라인 수집 (홈페이지 회원신청, 전자접수 등)
    발전기금기탁자관리 대외협력처 발전기금 기탁자 및 영수증발급 성명,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번호, 직장명, 계좌번호 등 오프라인 수집 (개인의 신청서를 통한 서면 수집)
    국제교류학생관리 대외협력처 외국인유학생관리 학번, 성명, 주민번호, 생년월일, 핸드폰, 집전화, 외국인번호 등 오프라인 수집 (개인의 신청서를 통한 서면 수집)
    평생교육수강생 사이버평생교육원 평생교육생 학사관리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핸드폰, 전화번호 등 오프라인 수집 (개인의 신청서를 통한 서면 수집), 온라인 수집 (홈페이지 회원신청, 전자접수 등)
    취업관리 대외협력처 학생경력 및 취업자관리 학번, 성명, 생년월일, 핸드폰, 집전화, 직장주소, 건강보험가입여부 등 시스템 연계를 통한 수집
    해외연수생관리 대외협력처 해외연수생 모집 선발 성명,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외국인등록번호, 핸드폰 오프라인 수집 (개인의 신청서를 통한 서면 수집)
    등록자명단 사무처 등록금 수납관리 학번, 성명, 등록금액 등 시스템 연계를 통한 수집
    도서관대출관리 학술정보관 도서대출반납연체 및 이용자관리 학번, 성명, 주민등록번호, 핸드폰, 주민등록번호, E-Mail 등 시스템 연계를 통한 수집
    관생명부 생활관 관생관리 학번, 성명, 주민번호, 외국인등록번호, 핸드폰, 집전화 등 시스템 연계를 통한 수집

    ※ 기타 본 대학의 개인정보파일 등록사항 공개는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www.privacy.go.kr) -> “개인정보파일 목록 검색”메뉴의 “기관명”란에 “대전보건대학”입력 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본 대학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 파일명 부서명 목적 보유근거 보유기간
    학적 교무처 학적관리 전반 학칙및학사관리에관한규정 준영구
    현장실습 교무처 현장실습 관리 학칙제35조 및 현장(임상)실습관리규정 5년
    교원자격증발급대장 교무처 교원자격증발급 교원자격검정령 시행규칙 제3조의2 준영구
    교내.외 장학생 학생처 교내.외 장학생관리 대학등록금에관한 규칙3조 대학 제3장 학생행정 장학규정 및 장학시행세칙 5년
    장애학생관리 학생처 장애학생현황관리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제30조 장애인차별금지법 5년
    입학생관리 입학처 신입생 선발 고등교육법시행령 제35조(입학전형자료) 5년
    발전기금기탁자관리 대외협력처 발전기금 기탁자 및 영수증발급 기부금품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 19조 준영구
    국제교류학생관리 대외협력처 외국인유학생관리 외국인유학생 및 어학연수생 관리지침(교육과학기술부) 준영구
    평생교육수강생 사이버평생교육원 평생교육생 학사관리 평생교육법시행규칙제4조 5년
    취업관리 대외협력처 학생경력 및 취업자관리 대학규정(취업규칙) 3년
    해외연수생관리 대외협력처 해외연수생 모집 선발 국제교류운영에 관한 규정 5년
    등록자명단 사무처 등록금 수납관리 학칙 제14장 75조 등록금 규정 5년
    도서관대출관리 학술정보관 도서대출반납연체 및 이용자관리 도서관법 제35조(업무) 5년
    관생명부 생활관 관생관리 대학 생활관 규정 1년

    ※ 기타 본 대학의 개인정보파일 등록사항 고개는 행정안정부 개인정보 종합지원 포털(www.privacy.go.kr)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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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대학은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기관 이용목적 개인정보파일명 제공주기
    한국전문대학 교육협의회, 교육과정평가원, 교육부 입시전형 입학지원자명단(입학생)관리 해당년도
    하나은행 생활관비 수납, 등록금 수납 등록대상자파일 매학기
    세무서 발전기금기탁자관리 발전기금 수시
    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자료 평생교육 학적 대상자 해당 업무 종료시점까지 한정
    한국장학재단, 대전지방보훈청 국가장학금 신청 및 관리 업무 수행, 보훈장학금 신청 및 관리 업무 수행 장학생관리 대상자 해당 업무 종료시점까지 한정
    국민건강 보험공단 직장가입자의취득, 상실,변동신고 교직원(계약직포함) 신상파일 수시
    발전기금기탁자관리 대외협력처 발전기금 기탁자 및 영수증발급 준영구
    각 지방 병무청 학생민방위자원편성 년도 별 학생신분 변동에 따른 민방위자원 명단 수시
    병무행정에 대한 협조 병무행정에 대한 협조 수시
    입영연기 학적보유자 명단 연2회
    동원예비군 소집 학적보유자 명단 연1회
    병무행정에대한협조, 재학생 이병 등 연기 대학생 재학여부 수시
    징병검사 및 병무행정에 대한 협조 대학 재학자 연락처 조회 수시

    개인정보의 위탁에 관한 사항

    본 대학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자 업무내용 위탁기간
    ㈜유웨이 중앙교육 입시 지원자 관리 처리목적 달성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 까지
    ㈜진학사 처리목적 달성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 까지
    ㈜메틱스소프트 처리목적 달성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 까지
    ㈜아이네크 도서관 프로그램 관리 처리목적 달성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 까지
    ㈜나이콤 처리목적 달성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 까지
    ㈜라이브콤 처리목적 달성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 까지
    ㈜N2솔루션 처리목적 달성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 까지
    데브피아 처리목적 달성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 까지
    하나은행 등록수납 처리목적 달성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 까지
    ㈜ NS스마트 학생증발급 처리목적 달성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 까지
    IDC 무인증명발급 처리목적 달성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 까지
    디지털존 인터넷증명발급 처리목적 달성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 까지
    ㈜ 올림픽관광 학생수송 처리목적 달성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 까지

    본 대학은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 목적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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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공공기관이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조세의 부과·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초·중등교육법」 및 「고등교육법」에 따른 각급학교, 「평생교육법」에 따른 평생교육시설,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 된 고등교육기관에서의 성적 평가 또는 입학자 선발에 관한 업무

          · 학력·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 심사에 관한 업무

          · 보상금·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 2.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

        본 대학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에 따라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3.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본 대학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에 따라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본 대학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본 대학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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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본 대학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부서명 개인정보파일명 목적 개인정보 항목
    교무처 학적 학적관리전반 학번, 성명, 주민번호, 생년월일, 핸드폰, 집전화, 외국인번호 등
    현장실습 현장실습 관리 학번, 성명, 주민번호, 핸드폰 등
    교원자격증발급대장 교원자격증발급 학번, 성명, 주민번호 등
    학생처 교내.외 장학생 교내.외 장학생관리 학번, 성명, 주민번호, 생년월일, 핸드폰, 집전화, 외국인번호 등
    장애학생관리 장애학생현황관리 학번, 성명, 생년월일, 장애등급 등
    입학처 입학생관리 신입생 선발 학번, 성명, 주민번호, 생년월일, 핸드폰, 집전화, 외국인번호 등
    대외협력처 발전기금기탁자관리 발전기금 기탁자 및 영수증발급 성명,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번호, 직장명, 계좌번호 등
    국제교류학생관리 외국인유학생관리 학번, 성명, 주민번호, 생년월일, 핸드폰, 집전화, 외국인번호 등
    평생교육수강생 사이버 평생교육원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핸드폰, 전화번호 등
    취업관리 학생경력 및 취업자관리 학번, 성명, 생년월일, 핸드폰, 집전화, 직장주소, 건강보험가입여부 등
    해외연수생관리 해외연수생 모집 선발 성명,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외국인등록번호, 핸드폰
    사무처 등록자명단 등록금 수납관리 학번, 성명, 등록금액 등
    학술정보관 도서관대출관리 도서대출반납연체 및 이용자관리 학번, 성명, 주민등록번호, 핸드폰, 주민등록번호, E-Mail 등
    생활관 관생명부 관생관리 학번, 성명, 주민번호, 외국인등록번호, 핸드폰, 집전화 등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본 대학에서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

    본 대학에서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2.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 4.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5.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본대학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 6.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7.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 8.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 9.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가. 총괄책임자
    업무 부서명 직위(급) 전화번호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전략기획단 단장 042-670-9470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정보기술센터 센터장 042-670-9110
    개인영상정보보호 책임자 사무처 처장 042-670-9050
    개인영상정보보호 담당자 관리팀 팀장 042-670-9060
    나. 분야별 책임자
    업무 부서명 직위(급) 전화번호
    학적, 현장실습, 교원양성 교무처 팀장 042-670-9011
    장학, 장애학생관리 학생지원팀 팀장 042-670-9041
    입학관리 입학지원팀 팀장 042-670-9021
    취업관리 취업지원센터 센터장 042-670-9031
    평생교육생관리 사이버평생교육원 팀장 042-670-9620
    해외연수생, 국제교육학생 국제교류센터 센터장 042-670-9037
    발전기금기탁자관리 대외협력팀 팀장 042-670-9031
    등록자 총무팀 팀장 042-670-9051
    도서관관리 도서관 팀장 042-670-9091
    생활관생관리 생활관 관장 042-670-9140

    권익침해 구제 방법

    정보주체께서는 본 대학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본 대학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하여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 드릴 것입니다.

    · 개인정보침해사고 문의 : 정보기술센터 042)670-9112(email : ajin@hit.ac.kr)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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